김섭리 담임목사

Seop Lee Kim Lead Pastor

음악을 사랑하고, 사진을 찍는 것과 커피의 향내를 좋아하는 김섭리 목사는 무엇보다 예배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예배학 교수이기도 한 그에게 예배란, 온 세상에 충만한 하나님 나라를 향한 것입니다. 그래서 예배는 교회라는 울타리를 넘어 세상을 섬기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 주어진 삶의 자리 가운데 소외된 이웃을 섬기는 데까지 나아가는 것이 진정한 예배라 믿습니다.

그래서 김섭리 목사는 훌륭한 목회자가 되기 전, 먼저 존경받는 아빠와 남편이 되는 것을, 부흥하는 교회를 이루기 보다 주어진 관계를 더욱 깊고 건강하게 쌓는 것을 우선시 여깁니다. 그리고 소외된 이들을 찾아가 복음을 전하며 기도와 위로, 격려를 전하는 일에 주저하지 않습니다.

끝으로 김섭리 목사는 목회자의 소망을 이루기 위한 목회가 아닌, 성도들 한 분, 한 분 가운데 계신 하나님의 소망을 함께 발견하고 그것을 이뤄가며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를 세워가는 목자입니다.

- 캘리포니아에서 동역했던 유강수 목사의 소개글

오승일 원로목사

Pastor Emeritus

“딴따라에게 찾아오신 예수님” 글 중에..

저는 아내의 변화되는 삶의 모습을 보면서 예수님을 영접하는 결정적인 계기를 얻게 되었고, 감사한 것은 그리고 얼마 후 우리 부부가 하나님의 소명을 같이 받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것은 교회였습니다.

목회 사역을 하기에 부족하고 영적으로 연약한 상태였지만 우리는 능력의 하나님만을 바라보고 미지의 세계로 발걸음을 내디디게 되었습니다. 아내는 개척 교회 현장에서 자신을 부인하는 어려움을 믿음으로 잘 극복했고 경험하지 못했던 이민생활과 목회를 지혜롭게 잘 적응해 나갔습니다.

우리가 교회를 개척하여 한 교회에서 30년을 흔들리지 않고 완주할 수 있었던 비결은 구비 구비 그 어렵고 힘든 일이 있을 때마다 아내의 영적인 지혜가 목사인 나에게 도움이 되었고, 목회 현장에서 실제로 크게 작용했기 때문이라고 고백합니다.

전도사

ASSOCIATE PASTORS

최예건 전도사 / 송지호 사모

주일학교 / 중고등부

정부자 전도사

제자훈련

은퇴 장로

ELDERS

오인영 장로

김정식 장로

김석근 장로

사역원회

Board of Directors

정혜영 권사

예배 사역원 Worship Ministry

공동체 사역원 Community Ministry

이재정 집사

교육 사역원 Education Ministry

백정훈 집사

선교/문화 사역원 Mission & Culture Ministry

반주자

PIANISTS

정승혜 집사